본문 바로가기

맛동여지도

인생 맛집 추천 속초 고성 동루골막국수 2호점 막국수 3가지 맛

반응형
상호 : 동루골막국수 2호점 (033-631-4328)
업종 : 막국수
영업시간 : 금-수 10:00-18:00, 매주 목요일 휴무
위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22
기타 :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무선인터넷, 주차무료

 

 

 

 

매장 전경

매장 내부

 

 

통유리로 채광과 뷰가 좋고 내부도 깔끔하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간 흔적, 그리고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하고 대기하는 동안에도 사람이 계속 들어온다.

 

 

메뉴

 

1.들기름 막국수

2.평양식 막국수

3.강원도식 막국수

3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

 

-

 

 

막국수

 

 

동루골막국수2호점은 3가지 방법으로 모두 맛보보라고 들기름, 강원도식 소스, 동치미육수를 모두 제공하고 있어서

면을 앞접시에 덜어 모든 방법으로 다양하게 먹어보고, 가장 맛있는 방법으로 먹으면 된다.

 

막국수 온면

 

막국수 (강원도식)

 

드디어 나온 막국수. 먹기전 그리고 비벼지기 전 향을 먼저 맡아보니 진한 메밀향이 느껴진다.

 

막국수 온면은 진한 메밀맛과 멸치육수가 참 잘어울린다. 따뜻하고 깊은 맛이 나는 온면은 진짜 순식간에 없어지는 마법이 나타난다.

 

들기름 막국수는 김가루와 깨가 올라간 메밀면 위에 들기름을 솔솔 뿌려서 비벼먹는데 고소하면서도 참기름과는 또 다른 깊은 맛이 나는 들기름이 막국수와 찰떡으로 어울린다.

 

강원도 스타일 막국수는 다대기, 설탕, 들기름, 식초, 겨자가 모두 들어간다. 새콤달콤 하면서도 다대기와 메밀향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며, 마무리로 들기름이 싹 감싸는 이 맛은 내가 강원도사람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입에 잘 맞다.

 

평양식으로 동치미도 한 입 맛보고 난 뒤 나머지는 모두 강원도식, 그리고 온면으로 마무리 한다.

 

메밀전병

 

 

동루골막국수 또하나의 다크호스인 메밀전병 이다. 제대로 바삭바삭한 메밀 피 안에 김치소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다.

 

보통의 김치소는 떫은맛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김치 소 보다는 고기 소를 좋아하는데, 동루골 메밀전병 김치소는 전혀 그런것 없이 깔끔해서 김치소를 더 먼저 집어먹게된다.

 

고기 소는 말해뭐해! 메밀향 나는 바삭바삭 피 안에 고기소라니 만두보다 훨씬 맛있다.

 

속초와 고성을 기억에 남게 해주는 동루골막국수 의 막국수와 메밀전병 추천한다.

 

 

 

 

"진짜 강원도 스타일의 막국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3가지 막국수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동루골막국수 2호점 추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