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동여지도

종로 을지로 입구 혼밥 맛집 강남교자 센터원점 칼국수 (혼밥대기 꿀팁)

반응형
상호 : 강남교자 센터원점
업종 : 칼국수, 만두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5길 26 CENTER 1 (미래에셋 센터원 지하1층, 2호선 을지로입구역 연결)
기타 : 주차가능, 포장가능

 


 

 

 

 

 

점심시간이 임박하면서 마음이 조급해진다. 업무를 한시라도 빨리 마무리하고 달려 내려가지 않으면, 우물쭈물 하다가는 식사 대기줄에 갇혀서 황금같은 휴식시간을 날려버리기 때문이다.

센터원건물 지하1층의 강남교자 칼국수집으로 서둘러 내려간다.

 

평소에는 샌드위치 등으로 점심을 해결하지만, 오늘은 칼국수가 당기는 날 이다.

 

메뉴

 

강남교자 대기 꿀팁은

1인 혼밥의 경우, 대기줄이 있어도 사장님께 손을 들어서 1명이라고 말씀드리면 바 테이블로 안내해주셔서 빠르게 먹을 수 있다.

 

 

매장 내부

 

 

한옥 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고, 생각보다 좌석이 많다. 서둘러 왔다는 증거로 빈 자리가 아직 몇 군데 남아있었다.

바 테이블 자리를 앉고 나니, 안쪽의 제면과정과 육수를 끓이는 키친이 그대로 보인다.

 

 

 

메뉴

 

 

이미 입구에서 빠르게 훑고 지나갔지만, 자리를 잡고 앉으면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가져다 주신다.

칼국수, 떡만두국, 교자만두, 계절메뉴인 초계국수와 콩국수, 빨간 양념이 매력인 비빔국수와 닭개장을 판매한다.

 

칼국수

 

 

 

 
 
 

볶은 애호박, 볶은양파와 함께 고기 고명이 듬뿍 올라가져 있는 강남교자 칼국수. 의외로 국물은 뽀얗고 맑다.

고명들을 섞기 전에 퓨어한(?) 상태의 국물을 먹는 습관이 있는데, 뜨끈하면서도 살짝 점도 있고 깊은 맛의 국물이 몸을 녹여서 몹시 좋다.

 

 

 

후추를 조금 추가해주고 고명을 잘 섞어주면, 고명의 깊은맛이 국물과 조화를 이루어 아주 맛있는 칼국수가 된다.

칼국수에도 들어있는 얇은 만두피의 교자만두가 맛있는 반찬처럼 다가온다.

 

당일제면한 부드러운 면이 입 안과 혀에 거슬림 없이 거침없이 들어오면서, 먹는 동안에도 식욕을 증가시키는 마법!

요즘 직장인들의 혼밥인들의 식사는 하나같이 소음 없이 무음 상태로, 그리고 유튜브와 함께 이루어진다. 다들 유튜브를 틀어놓고 혼자의 스트레스 해소를 하며 식사를 함께 한다.

 

깊은 감칠맛이 도는 국물맛과 함께 김치를 싹쓸이 하며 식사 를 빠르게 마무리 한다. 물론 국물은 사진을 찍고 나서 바닥까지 보이게 싹 다 먹었다.

 

 

" 센터원 지하 든든한 혼밥 맛집, 칼국수가 매력적인 강남교자 센터원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