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동여지도

천년경주에서 가장 맛있는 파스타! APEC 황리단길 감동맛집 태리주택

반응형

상호 : 태리주택 황리단길 (0507-1432-2107)

업종 : 양식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57-8 태리주택

기타 : 단체 이용 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무선 인터넷, 주차불가

 

 

 

 

태리주택 가는 길
APEC 기간이 다가올수록 행사도 많아지고 사람이 점점점점 더 많아진다는 경주와 황리단길!
10월 초, 명절연휴 직전 주중에 휴가를 내어 다녀오길 참 잘했다 싶었다.
맛집을 찾던 도중 리뷰가 너무 좋고 많았지만 '경주까지 와서 파스타? 한식도 많을텐데?' 라고 생각하면서 약간의 의심을 가지고 입장한 나.
그런 나를 반성하게 만드는, 그리고 내 마음을 한꺼번에 뒤집게 만들어 경주 여행 중 최고 맛집을 태리주택으로 꼽는다.


태리주택 외관
골목에 있어서 찾아들어가면 입구부터 갑자기 해외로 돌변!
화이트 스톤의 느낌으로 그리스 혹은 이탈리아 남부 느낌이 팍팍 밀려오는 외관이 이색적으로 마음에 든다.
태리주택
이름으로 유추해 보아 이태리 + 한옥주택 의 조합이 아닐까 싶었는데, 매장 외관을 보고 바로 이해되었다. 주말이나 다른 시간대에는 대기자도 많은지 대기좌석 및 대기예약기계도 있었다.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11:30-21:30 매일 똑같이 운영한다. 브레이크타임은 주중에만 15:30-17:00으로 운영하니 참고하자.


매장 내부
입장 하면 바깥의 외관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인테리어도 너무나 재미있고 신기하게 꾸며놓았다. 들어서면서 '우와~'가 자동반사!

멋진 클래식과 재즈 음악이 흘러나오고, 좌석 안내를 받았다. 사실 여기 자리도 좋고 저기 자리도 좋아서 자리를 자꾸 옮겨 앉기도 했다. 의자가 돌 재질로 되어있어서 엉덩이가 배긴다는 의견이 있었는지, 방석도 놓여있었다.


메뉴
테이블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다.
주 메뉴는 파스타와 스테이크, 리조또! 그리고 알콜메뉴들!
파스타가 주 메뉴여서 파스타 중에 가장 맛있어보이는 2픽을 고르기로 하였다. 육식동물인 우리는 깻잎항정파스타와 차돌오일파스타 픽!


깻잎항정파스타

향부터 미쳤다!
고소하고 풍미가 가득한 깻잎파스타! 그리고 겉바속촉 야들야들 항정살과 수제토마토가 구워져 올라와 있고 쌈장이 리얼 킥 이었다.

파스타 면도 약간 칼국수면 처럼 넙적하게 (이걸 링귀니 면 이라고 하던가?) 만들어진 면 이어서 완벽하게 내 스타일!
거기다가 바삭바삭 겉면의 식감과 촉촉야들한 항정살이 매력!

마지막 쌈장과 치즈가루를 조금 위에 얹으면 향과 꼬소함과 감칠맛과 모든맛이 입안에서 대폭발!
입장 하기 전 파스타를 먹어야되나 의심했던 나를 반성한다.

너 경주 음식 1등!


차돌오일파스타

차돌오일파스타는 딱 봐도 간이 되어서 끝없이 들어갈 것 같은 비주얼을 보유하고 있다.
차돌박이를 소스에 볶아서 양파, 마늘, 그리고 시즈닝을 하여 매콤한 맛도 살짝 보유하고 있다.
보통 기름짐은 매콤함으로 잡는것이 정석인데, 이 차돌오일파스타는 매콤과 기름짐이 조화롭다.
차돌이 진짜 치트키! 꼬소하니 진짜 이 메뉴도 무한 흡입이 되는구나!


정말 최고의 밸런스, 완벽한 맛!

너무 맛있어서 소스 하나, 치즈가루 하나까지 닥닥 긁어먹어서

아마 태리주택에서 나에게 제공된 접시는 약간 두께가 얇아졌을것이다.

경주 여행 중 최고의 감동맛집 인정! 태리주택 황리단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