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동여지도

한옥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카페! 청수당 경주 황리단길점

반응형

상호 : 청수당 경주 (0507-1392-5612)

업종 : 카페,디저트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위치 : 경북 경주시 첨성로81번길 21-1

기타 :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노키즈존, 주차불가

 

 

 

청수당은 황남동주민자치센터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대나무숲으로 둘러쌓여있어서 입구를 찾는 재미가 있다.


매장 내부
멋진 연못을 보유한 카페 전경이 눈에 들어온다.
경주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카페라고 한다.

여기는 맑고 선선한 날 밤에 와야 진가를 발휘하는 것 같다.
조용하게 물소리가 나는 연못에 동동 떠있는 주황 불빛들이 참 매력적이다.

실내 부분도 모두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어느 좌석에 앉더라도 연못을 바라볼 수 있다.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워도 연못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된 인테리어가 매력적!

신발을 벗고 상 쪽에 앉아야되는 한국식 좌식체험을 할 수도 있지만 오래 앉아있으면 다리가 저리고 약간 불편하다.


메뉴
청수당의 메뉴 중 시그니쳐 메뉴는 바로바로 케이크!

다른 음료들도 시그니쳐 음료들이 많지만 무엇보다도 매장을 대표하는 메뉴는 케이크 라고 한다.

가격이 살짝 사악하지만 한번쯤 먹어볼 만 해서, 늦게 방문한다면 품절상품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스톤드립커피를 포함하여 식혜, 두유, 천혜향 주스, 백년초 주스 등 다른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음료들이 많으니 한번 즐겨보는것을 추천한다.


흑임자 프로마주 케이크
흑임자 프로마주 케이크는 달콤하면서도 쌉쌀한 흑임자 크림과 촉촉한 시트가 조화를 이루는 크림치즈 케이크이다.

위에 말차가루가 올라가져 있어서 푸른 들판위에 현무암이 놓여있는 제주도 같은 느낌을 준다.

아니 이게 다 케이크야? 싶겠지만 겉면이 케이크를 담는 도자기 이니 참고하자.
포크를 갖다댔다가 깜짝놀람!

보송보송 맛있는 치즈케이크!

위에 현무암 처럼 올라간 빵은... 노맛. 너무나 뻑뻑하고 씹어도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
스폰지 씹는 느낌이라 많이 아쉽! 데코용으로 올라간것으로 생각하고 먹지 말길 추천한다.

 

연못을 바라볼 수 있는 실내와 처마 에서 한적함을 즐겨보자! 청수당 경주

반응형